레드리본협동조합, 아마존웹서비스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어워드

14:12
Voiced by Amazon Polly

레드리본사회적협동조합이 2024년 아마존웹서비스 제4회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어워드·제2회 사회적경제기업 우먼 스타 발굴 및 복지지원 시상식에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어워드를 받았다.

사회적경제기업 어워드는 아마존웹서비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가 공동주최했다. 이 어워드는 2021년부터 우수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IT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성평등, 사회적약자 보호 등을 위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여성 사회적기업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는 레드리본사회적협동조합 외에도 데프누리, 위즈온, 일배움터, 협동조합매일매일즐거워, 식판천사도 함께 선정됐다.

▲레드리본사회적협동조합이 2024년 아마존웹서비스 제4회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어워드·제2회 사회적경제기업 우먼 스타 발굴 및 복지지원 시상식에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어워드를 받았다. (사진=레드리본사회적협동조합)

김지영 레드리본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HIV감염인 일자리 창출, 인식개선을 통해 자립을 돕고 탄소 중립을 위한 다회용컵 세척, 렌탈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HIV감염인 및 조합원의 참여와 활동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레드리본사회적협동조합은 HIV/AIDS 감염인의 자립과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하는 단체로, 에이즈 감염인 공동체이자 국내 1호 에이즈 사회적협동조합이다. 이 단체는 HIV감염인의 사회적 관계를 회복하고 삶의 주도성을 되찾아 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들은 HIV감염인 자립을 위해 ‘소셜카페 빅핸즈’를 운영하고 있고, HIV감염인 사회적 주택 ‘꿈담채’도 운영하고 있다.

박중엽 기자
nahollow@newsm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