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자 주: 매주 금요일 17시 대구경북 시사토론 프로그램이 찾아온다! 때로는 논쟁을, 때로는 합의를 하며 지역의 공동선을 논하는 장입니다. 강수영 변호사와 지역의 눈으로 활동하는 청년 정치인이 중앙과 지역 의제를 씹고, 뜯고, 맛보고, 해결책까지 찾아보겠습니다.]
■ 방송: KFC 강수영의 파이트클럽 2022년 10월 21일 17시
■ 진행: 강수영(법무법인 맑은뜻 대표변호사)
■ 패널: 강사빈(청년나우정책연구소 소장) / 김기현(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청년위원장)
◈ 강수영: 뜨거웠던 1라운드의 열기를 식혀줄 쿨링 브레이크, ‘이 주의 이 사람’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패널이 이번 주에 주목할 만한 사람을 선정하여 이야기해보는 시간입니다. 그 사람에 관한 칭찬이든 비판이든 좋습니다.
▶ 강사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전원을 선정했다. 지난 19일 민주당사, 정확히 당사 내 김용 부원장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민주당 국회의원 전원이 총동원령을 내려 당사진입을 막고 있었죠. 법치국가에서 법을 만드는 국회의원이 정당한 법 집행을 막고 범죄 수라를 막고 있는 모습을 보니 어이가 없어 선정했습니다.
▷ 김기현: 국민의힘에 동명이인 김기현이 있으시더라고요. 그분께서 최근에 의미심장한 발언을 해주셨어요. 페이스북에 여성의 군사기본교육 의무화 추진이라고 올리셨더라고요. 제가 여성이다 보니 여기에 민감해지지 않을 수 없잖아요. 이분이 저의 홍보도 해주면서 여성들이 이 문제에 더 관심 가질 수 있도록 발언해주셔서 지켜보고 있는 인물입니다.
촬영 및 편집=김민호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