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인 6월 1~2일, 대구 남구 대명공연거리에서 대명공연예술단체가 마련한 제7회 대명공연거리 로드 페스티벌이 열린다. 대명공연거리 로드 페스티벌은 대명공연거리 활성화를 위해 2013년 시작해 해마다 열리는 거리 축제다. 대명공연예술단체 소속 37개 단체가 참여해 여러 공연과 다양한 체험 행사를 펼친다.
전체 무료 공연으로 열리는 올해 행사 슬로건은 ‘예술로! 거리로!’이고, 전체 26개 행사 가운데 3편을 제외하고 거리 무대에서 펼쳐진다. 거리 공연 중심은 계명대 대명캠퍼스 정문 앞 유료주차장에 마련된 메인 특설 무대 ‘힐링 스테이지’다. 1일 15시 날애의 ‘뮤지컬 갈라쇼’를 시작으로 이틀 동안 개막식을 포함한 공연 18개가 ‘힐링 스테이지’에서 펼쳐진다. 무대 주변은 플리마켓, 포토존, 놀이, 전시, 체험 공간이 들어선다.
소극장 가까운 공터에 설치된 야외무대 ‘사잇길 스테이지’와 ‘담벼락길 스테이지’에서는 극단 예전의 ‘떳다 심봉사’ 등 연극 5편을 선보인다. 대명공연예술센터에 마련된 ‘로비 스테이지’에선 극단 가인의 ‘거울’ 등 연극 3편을 공연한다.
행사 기간 열리는 각종 이벤트를 통해 천원, 5천원 상당의 ‘대명공연거리 상품권’도 얻을 수 있다. 상품권은 축제장 플리마켓을 비롯하여 대명공연거리 소극장, 식당, 카페 등 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동수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 회장은 “올해는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 소속 37개 회원단체 모두가 다양한 분야로 축제에 참여했다.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로 삼고 지역 상인들과 협업하여 예술가와 지역 주민이 상생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연 문의는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 전화 053-621-8005로 하면 된다.